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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온라인스토어 1년의 성장과정 공개
    온라인 셀러시점 2022. 9. 11. 22:04

    2021년 10월 성적
    2022년 1월 성적
    2022년 8월 성적

    2021년 9월 스토어를 생성하고,

     

    작년과 올해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사실 작년에는 상품이 단 하나 뿐이었고,

     

    제철을 맞은 2022년 5-6월부터

     

    모든 상품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인 시작 전,

     

    그 몇달 간

     

    상품등록부터 홍보와 다양한 부분에 있어

     

    다양한 경험이 축적된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런 경험을 축적하는 시기 없이 바로 잘하는 경우? 

     

    저는 없다고 봅니다.

     

    로또! 잘되던가요?

     

    네 맞습니다. 안됩니다.

     

    스토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데 판매가 된다구요?^^ 


    공부가 계단식으로 단계별로 올라간다고들 표현합니다.

     

    온라인스토어도 마찬가지입니다.

     

    단계별로 차근차근 올라가지.

     

    눈 뜨자마자 프리미엄 스토어?^^ 

     

    개가 웃을 일입니다.

     

    상단에 그래프를 보시면 알겠지만,

     

    작년에 주문?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몇달간의 수련 끝에 

     

    새 상품 소싱때는 실패없이 월 2천을 넘길 수 있었습니다.

     

    제발 유튜브를 맹신하지 말아야합니다.

     

    저는 온라인스토어 강의? 그런거 본적 없습니다.

     

    물론 사람들이 많이 보는 영상을 참고만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론은 상품마다 너무 큰 차이가 있어

     

    개개인이 직접 경험을 하지 않고선 

     

    절대 일반화 할 수 가 없습니다.

     

    일반화가 가능한 것은 

     

    오로지 

     

    노출-유입-구매-재구매

     

    이 패턴 뿐입니다.

     

    하나하나 잡아 나가기 시작하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누차 말하지만 

     

    자신의 상품에 맞는 그 특성이 다르기에,

     

    본인이 직접 경험을 통해 익힐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수많은 카테고리를 어떻게 일반화 시키겠습니까?

     

    그래서 다음부터는 내용이 길어질 것 같은

     

    노출과 유입에 대한 내용부터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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