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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ig 실연비 측정(시내주행, 고속주행)워라벨/자동차 MOT 2021. 6. 6. 07:12
<연비측정 조건>
블루링크상의 운행정보, 이걸 보면 평균속도가 25km, 다시말해 완전한 시내주행에 가깝다는 뜻입니다. 다행히 차량 소통이 정체되는 구간은 아니라서 가장 일상적인 시내 주행환경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평소 운행습관은 험하게 엑셀을 밟는 스타일 아니고, 얌전히 운전하는 스타일인데... 그렇다고 깃털 컨트롤로 엑셀 밟는 것은 아닙니다. 또 하나의 조건을 걸자면 그랜저ig 3.0 가솔린, 에어컨 23도 오토, 운전자 1인 승차, 컴포트모드 주행입니다. 에코모드는 너무 둔한 감이 있어 쓰지 않고, 밟기를 원한다면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컴포트모드를 주로 이용합니다. ^ㅡ^
<시내 연비 측정결과>재미삼아 해보는 연비 측정인데, 평균은 리터당 8.54km가 측정됩니다. 미션 교체 전에도 8키로 위에 있었는데, 그때와 비슷해보입니다. 에어컨도 켜고 운행한 기록이라 아무것도 켜지 않는다면 소폭 상승 할 것으로 보입니다. 3,000cc급 차량의 시내주행 연비가 이 정도면 준수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출퇴근용 차량이라 평일에 시내주행이 대부분입니다. 특별히 교통 체증이 있는 장소는 아닙니다.
<고속도로 연비>
고속도로 연비도 살펴보면, 90-95키로 속도로 크루즈 걸면 리터당 17키로 이상 무난히 나왔습니다. 120키로 속도로 달려도 리터당 13-14키로 정도의 연비는 나옵니다. 요즘 고속도로를 안올리니 따로 측정한 사진은 없습니다. 주말에는 가족들이 다 같이 움직이다보니 카시트가 장착된 다른 차량을 이용하기 때문, 그랜저 차량은 고속도로로 갈 일이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연비는 3000cc 가솔린 차량치고 좋은 편이기 때문에, 연비 걱정은 하지 않고 타도 될 것입니다.반응형'워라벨 > 자동차 M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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