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메이드 복숭아 수제청으로 홈카페 만들기워라벨/전지적 주부시점 2021. 7. 29. 06:14
<제철과일 복숭아 포화상태>요즘 복숭아가 제철이다. 더불어 우리집 꼬맹이는 복숭아를 너~무 좋아한다. 그리하여 갑작스럽게 너무 많은 복숭아로 집에서 처치곤란이 되어버렸다. 그리하여 너무 많은 복숭아로 복숭아청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복숭아청 만들기>
재료는 복숭아 / 베이킹소다 / 설탕 / 유리병이다. 정말 재료는 이게 전부다. 복숭아청은 껍질째 만들어도 되지만 우리집은 껍질을 벗겨서 먹는 것을 선호한다.
-만들기 전 복숭아 효능-
복숭아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수분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갈증이 날 때 섭취해주면 수분보충과 함께 이뇨작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고, 백내장과 야맹증, 안구건조증 등 안구건강에 도움을 준다. 뿐만아니라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피부 탄력유지, 미백효과가 있다.
-순서-
① 복숭아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꼼곰히 세척한다.
껍질을 벗겨내서 만들지만 깨끗하게^^
② 복숭아를 잘게 자른다.
이때 너무 복숭아를 크게 자르면 두꺼워서 맛이 우러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작게 잘라 주는 것이 좋다.
③ 복숭아와 1:1 비율로 설탕을 투하한다.
한번씩 복숭아를 짜르기 전 커다란 크기에 대한 1:1로 오해를 많이 하는데, 현재 복숭아를 짜르고 난 이후의 1:1 비율로 넣어주면 된다.
④ 복숭아와 설탕을 잘 섞어준다.
섞어주게 되면 설탕이 녹으면서 하얀색이 사라진다.
⑤ 설탕을 그위에 덮어 가려준다.
설탕으로 위를 덮어주는 것은 공기와 만나는 걸 막아준다.
⑥ 실온에 하루이틀정도 두고, 냉장보관
설탕이 녹으면 냉장고로 넣으면 된다.
이렇게 간단하게 홈메이드 복숭아청이 만들어진다. 복숭아청은 탄산수와 함께 에이드로 먹으면 여름에 아주 으뜸이다! 또한 요거트에 넣어서 먹으면 환상적이다. 집에 아이가 있다면 아마 요거트와 복숭아청 조합은 무한리플의 늪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반응형'워라벨 > 전지적 주부시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기몸살로 시작하는 대상포진, 반드시 초기에 치료해야! (4) 2021.07.31 방구석놀이터 아이팜 미끄럼틀, 사면 뽕뽑는 필수템 (2) 2021.07.30 아이에게 나타난 알레르기 증상, 원인과 치료는?(개미 물림) (3) 2021.07.28 30대 모더나 1차 접종 후 신체반응과 부작용 사례 (5) 2021.07.27 모더나 잔여백신 예약, 이게 되네요? <반드시 예약 전 확인> (4) 2021.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