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랜저ig 2.4 / 3.0 / 하이브리드 뭐사지?
    워라벨/자동차 MOT 2021. 5. 11. 01:00

     

    그랜저ig 3.0

     


    그랜저ig 중고시장이 상당히 뜨겁다고 한다. 감가가 많이 되다 보니 이제 2-3천만 원만 줘도 구매가 가능하니 그런거 같다. 그런데 구매시 2.4, 3.0, 하이브리드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 같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나는 3.0 가솔린이고, 다시 구매를 고민해도 3.0 가솔린이다. 


    이유는 간단했다. 2.4의 오일관련 이슈가 끊이지 않아 일단 제외했다. 병렬식 하이브리드 또한 마음에 들지 않아 제외했다. 그런데 이 모든 고민은 세금, 유류비 등에 따라 사정이 워낙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게 판단하면 된다고 본다. 

     

    가령 연간 키로수가 만 킬로도 되지 않는데, 유류비 때문에 하이브리드를 산다는 건 말이 되질 않는다. 나의 경우 주행거리가 연간 만 킬로가 되질 않는다. 주말, 휴가 등은 SUV를 이용하여 애랑 같이 이동하므로, 승용차의 경우 순수 출퇴근이다...  그렇다면 유류비도 의미가 없고, 결국 세금이다.(기름값은 연 2만 킬로는 넘어야 의미가 있지 않을까?)   

     

    그랜저ig 2.4 3.0 비교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이 2.4와 3.0이 아닐까? 2.4의 경우 자동차세 연간 561,600원, 3.0의 경우 자동차세 연간 702,000원.나의 경우 18연식 그랜저, 여기서 10% 연납 신청하면 더 할인이 되겠지, 결국 10만원대 초반 정도의 세금 차이,,, 저 둘의 연비도 크게 차이가 없다. 물론 6기통이니 수리비가 더 들겠지 ㅋㅋㅋ 그런 디테일은 제외하겠다. 근데 그랜저 정도의 차량이면 국내 대형 세단 중에 플래그쉽 차량인데, 

     

     

     

    그랜저ig 블랙

     

     

    오래 고민할 것 없이 3.0 을 추천한다. 출력만 봐도 2.4 190 ,,, 3.0 266.... 비교불가다. 그리도 6기통을 타본 사람은 말하지 않아도 3.0으로 가겠지.  사실 6기통이란게 외제차에도 그렇게 흔한 게 아닌데, 국산차다 보니 ㅋㅋㅋㅋ그가격으로 6기통 갬성이라니 얼마나 좋은가 ㅎㅎㅎ (물론 익스스페셜이라 옵션도 너무 좋다 ㅋㅋ) 국산차 중에 참 이만한 차도 없는 거 같다. 무엇보다 엔진부분을 전부다 사비로 교체한다 해도 부품값만 100만원이 들지 않는다고 알고 있다.(공임 제외)

    그랜저ig 엔진룸

     이 정도급의 외제차 엔진 교체하면... 답이 안 나온다. 검색하면서 고민하지 말고, 일단 원하는 차를 운전해보고, 꼭 직접 느껴보고 선택하길 추천한다. 다음번엔 그간 운행하며 느낀 장단점, 연비 등에 대해 써보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