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세이프 충전기 실사용기 <정품, 초텍 차량용 충전기>
    워라벨/전지적 주부시점 2021. 5. 30. 01:06

    <맥세이프 정품 충전기 가격>


    맥세이프 충전기는 내가 애플 제품을 구매해보고 최근 가장 별로라고 생각하는 제품 중 하나! 왜냐하면 단점이 너무 많아 보임. 기본적으로 맥세이프 충전기는 C타입 충전 케이블 55,000원 과 20W USB-C 전원 어댑터 25,000원, 이 두 가지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음. 기본 가격이 80,000원이라는 것! 네??? 휴대폰 충전하는 충전기 하나가 80,000원 이라고요? 네 실화입니다. 하지만 애플에 대한 강력한 믿음으로 이 충전기를 쿨하게 구매!

     

    <맥세이프 정품 충전기 단점>

    하지만 결과는 대 실망. 이유는 간단했음. 애플워치 마그네틱 충전기의 경우보다 훨씬 맥세이프 동그라미가 대형임. 사이즈보다 가장 치명적으로 문제인 것은 바로 충전 속도. 맥세이프는 최대 15W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이폰 12 미니에는 12W를 지원한다고 함. 에어팟 등은 7.5W 지원, 이는 배터리 용량이 낮은 아이폰 12 미니의 과열방지 및 안정화를 위해 한 것으로 보이는데, 다소 아쉬움 부분임. 와이프의 경우 아이폰 12 프로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프로의 경우 내 미니와 비교했을 때 충전 속도가 현저하게 차이가 남. 안 그래도 변강쇠 배터리를 가진 프로인데, 충전 속도까지 굉장히 빠른 것임.

     

     

    물론 내가 미니를 선택한 것이 작은 사이즈 때문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이 정도는 눈감아 줄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함. 하지만 8만원을 주고 구매한 정품 충전기가 충전 속도가 현저히 차이가 난다면, 굳이 맥세이프를 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드는 부분임. 특히 미니의 경우 발열도 잦아서 굳이 맥세이프를 추천하고 싶지 않음. 집, 회사, 차량에 모두 맥세이프로 무장을 해놓았기 때문에 열심히 사용할 뿐...

    <아이폰 12 미니 : 유선 충전 추천>

    하지만 집에서는 맥세이프 대신 벨킨 유선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하는 편. 발열도 없거니와, 충전속도도 상당히 빠름. 스펙상은 분명히 맥세이프가 빨라야 하는데, 벨킨 유선이 훨씬 빠른 속도로 충전되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알아본 바 아이폰 12 미니의 최대 유선 충전 속도는 20W... 아이폰 12 미니를 사용하는 사람이면 그냥 유선 충전을 추천하는 바이다.

     

    <초텍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기>

    여기서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기 하나 추천! 바로 초텍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기! 우리나라에선 생소한 초텍(CHOETECH)이란 브랜드는 북미에서 시작한 글로벌 스마트기기 충전 액세서리 브랜드로, 미국과 유럽 아마존에서 오래전부터 스마트기기 액세서리를 판매해왔음. 우리나라에도 2020년 공식 론칭하여 직구하지 않아서 만나볼 수 있음. ^ㅡ^ 사실 정품 맥세이프 충전기는 추천하지 않았지만, 차량용 맥세이프는 강추함. 왜냐하면 오랫동안 자동차 운전을 해온 사람이라면 공감할 텐데, 유선 충전기를 꼽았다 뺐다 하는 자체가 너무나 귀찮음. 그런 의미에서 맥세이프의 활용도는 굉장히 높음. 중간중간 휴대폰을 맥세이프 거치대에서 빼서 다시 꽂을 때에도 전혀 불편하지 않음. 어차피 자석이 이끌리는 대로 붙일 테니.



    초텍 맥세이프 충전기가 라이브 할인을 할 때 15,000원에 구매가 가능함.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함. 너무 가격이 저렴해서 안 좋지 않을까 하는 의문까지 들게 함. 하지만 정말 강추함. 사실 맥세이프 상태로 휴대폰을 거치한다면 접지력에 대해 굉장한 의문이 생김. 하지만 나는 거치한 이후 단 한 번도 떨어진 적이 없음. 또한 충전 속도도 상당히 만족하는 편임. 운전을 하고 내렸을 때 충전량이 충분하였음.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맥세이프의 편의성. 사실 카톡, 문자 확인 등을 위해 운전하면서 신호대기 중 얼마나 많이 휴대폰을 뺐다 붙였다 함? 이럴 때 정말 좋은 아이템!

     

     

    유선 충전기 충전 구멍을 힘들게 찾지 않아도 슬쩍 갖다 대면 쉽게 자석이 붙기 때문에, 정말 좋은 아이템임. 가성비 정말 강추하는 아이템!!! 단 하나의 단점을 꼽자면, C타입 케이블이기 때문에 시거잭 충전기를 C타입이 지원되는 것으로 구매하여야 함. 또 하나 굳이 단점을 말하자면 맥세이프에 연결되는 선이 아예 고정형이라 따로 분리가 불가능함. 이것도 같이 지원했다면 정말 넘버원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부분이 아주 조금 아쉬움 ^ㅡ^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