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워치 밀레니즈루프 정품 실사용기(#최종정착 스트랩)
    워라벨/전지적 주부시점 2021. 5. 28. 00:05

    <워치 사용자의 스트랩 고민>


    애플워치 사용자라면 늘 같은 고민이 있다. 다르 스마트워치와 다르게 애플워치(Apple Watch)의 맛은 바로 줄질(애플 워치 스트랩)이다. 그렇다면 어떤 스트랩을 선택할 것인가? 너무 다양한 스트랩이 있어 다 구매해볼 수는 없다. 우리의 차이나 표 싼 제품이 많지만, 이곳은 좋아하질 않는다. 사실 애플의 강점은 디테일이라 생각한다. 차이나 표도 많이 훌륭해졌지만, 구매하고 나면 느껴지는 그 디테일 때문에 결국 애플 정품을 구매할걸 후회를 자주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는 정품을 구매하되 한정된 예산으로 소위, 가성비를 추구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너무 다양한 스트랩>

     

    우리나라는 엄연히 사계절이 있고, 자리마다 어울리는 옷이 따로 있다. 그러면 계절에 따라, 옷에 따라 워치도 조금씩 바꿔야 한다. 그래서 고민이라는 것이다. 사실 남자의 입장에서 무언가 자꾸 갈시계줄을 갈아 끼며 바꾼다는 게 여간 귀찮을 수가 없다. 하지만 브레이슬릿처럼 워치 본체 가격에 버금가는 48만 5천원짜리 스트랩을 사용하는 건 무리가 있다.

     

     

    그렇다고 기본 스포츠밴드를 사용하려니, 너무 어울리지 않는다. 사실 스포츠밴드는 개인적으로 땀이 나고 하면 들러붙는 기분이 들어서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스포츠 루프도 구매해보았는데, 기능성이 제법 좋았다. 땀이 나도 제법 불편하지 않고, 뭔가 찬 듯 안찬 듯 쿠션감이 은근히 기분이 괜찮았다. 하지만 단점은 캐주얼한 복장과 어울리질 않는다. 개인적으로 스마트워치가 나오기 전에도 가죽 밴드는 잘 이용하질 않아서 아예 사용하질 않는다.

    밀레니즈루프

     

    <최종 정착한 밀레니즈 루프>


    그래서 선택한 제품이 밀레니즈 루프 정품은 12만 5천원이다. 처음 이 가격을 들었을 때 비싸다고 생각했다. 지금도 여전히 싸다고는 생각지 않는다. 스마트워치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시계줄이 12만 5천원이라고 하면 정상이라고 생각하겠나? ㅋ_ㅋ 당연히 미쳤다고 생각할 거다. 나도 처음엔 그랬으니까. 지금부터 밀레니즈루프를 선택한 이유를 써보겠다.

    밀레니즈루프



    <밀레니즈루프 선택의 이유>

     

    밀레니즈 루프는 일단 사이즈의 구분이 없는 Free 사이즈다. 즉 길이 조절이 가능한 자석 타입(흡착식)이고, 소재는 스테인리스다. 확실히 디자인이 예쁘고, 웬만한 캐주얼 복장과도 매우 잘 매칭 된다. 단지 어울리지 않는 복장은 운동복 ㅋ_ㅋ 운동할 때에는 스포츠 루프가 잘 어울리는데, 요즘 귀찮아서 그냥 밀레니즈 루프를 그대로 착용하고 움직인다. 색상과 사이즈는 여타 다른 스트랩처럼 다양하니, 마음에 드는 아이로 ^ㅡ^
    사실 불편한 것을 너무 싫어하는 스타일이라, 옷도 조금 풍성하게 입는 스타일이고 시계가 들러붙는 다면 정말 최악이라 생각한다. 밀레니즈 루프는 이런 단점을 잘 보완해준다. 어느 스트랩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자석을 조절하면서 조금 편안하게 풀었다가, 다시 조였다가를 너무나 간편하게 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만족스럽다. 그 자석이 참 묘하다.

     



    <밀레니즈루프 단점>

    밀레니즈 루프는 스테인 리스이기 때문에 녹 걱정이 없다. 하지만 차이나판 가품을 싸게 구매했다가 녹 독이 오르는 불쌍사가 생길 수 있다. 차이나판 밀레니즈 루프를 직접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다른 직원이 쓴 후기를 들어보니, 스트랩 옆면에서 큰 차이가 난다고 한다. 정품은 쇠와 쇠 사이가 막혀있는 등 부드럽게 마감처리가 되어있는 반면에, 가품은 좀 틈이 있다고 해야 하나? 보면 바로 티가 난다고... 그로 인해 가뜩이나 옷의 올이 말리는 단점을 가진 밀레니즈 루프의 단점을 더욱 단점화 시킨다는 ㅋ_ㅋ, 솔직히 옷이 뜯기는 정도는 아닌데, 머리카락이 말릴 때가 있다. 나의 경우는 잠자면서 수면 측정과 알람 때문에 워치를 착용하고 자는데, 가끔 만세를 하는 자세에서 머리카락이 끼일 때가 있다. ㅋ_ㅋ 그리고 가품은 워치와의 결합부가 틈? 유격이 생길 수 있으니, 이미 답은 정품으로 굳어진 듯하다.

     

    밀레니즈루프
    주의 :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반짝거림


    나와 비슷한 스트랩 고민이 있다면, 가격에 멈칫 할 필요가 없다. 밀레니즈 루프가 정말 훌륭한 선택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