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머지포인트 판매 중단? 서비스 축소! 빨리 환불신청 하세요
    워라벨/전지적 주부시점 2021. 8. 12. 13:10

    머지포인트



    <머지 포인트란>


    약 20% 할인 금액으로 상품권 형태의 머지 포인트를 구매한 후 이를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사용처 : 이디야, 빕스, 대형마트, 편의점, 파리바게뜨 등 전국 수만 개의 제휴 매장에서 바코드만 찍으면 사용 가능

    처음 머지 포인트가 생겼을 때 혁명이라 생각했다. 20% 싸게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고, 휴대폰에 머지포인트 어플만 켜면 결제가 가능했다. 개인적으로 이디야, 집 주변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라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였다. 하지만 뜬금없이 머지포인트 중단???

     

     

    머지포인트



    <머지 포인트 중단? 어플 접속 지연?>

    어제 주변에서 갑자기 머지포인트 접속이 안된다고 하였다. 그래서 이유를 알아보니 아래와 같았다.

    더보기

    머지 포인트 서비스가 선불전자지급 수단으로 볼 수 있다는 당국 가이드를 수용하여 2021년 8월 11일부로 적법한 서비스 형태인 '음식점업' 분류만 일원화하여 당분간 축소 운영됩니다. 음식점업을 제외한 편의점, 마트 등 타업종 브랜드를 함께 제공했던 콘사는 법률검토 결과가 나올 때까지 당분간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위 내용은 머지포인트 회사의 공지인데, 쉽게 설명하면 그랬다. "상품권 발행업은 상이한 여러 개 업종에 대한 결제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없다."

    이와 더불어 머지 머니의 판매 중단 머지플러스 임시 중단 내용이 있다. 환불은 구매 가격의 90% 환불이라고 하는데, 할인을 위해 머지 포인트를 구매한 사람들만 억울한 일이 생겼다. 어플 접속도 안되는 마당에 이게 환불이 될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특히나 주변에서는 전형적인 폰지사기라고 보고 있다. 회사에서는 다음 가입자가 충전한 금액으로 이전 가입자가 결제한 금액을 충당하는 방식이라고 이야기 하지만, 어째 좀 껄쩍찌근하다.

     

    머지포인트는 전자금융업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지급보증보험 가입의무가 없어, 지급불능사태가 발생하면 결국 피해는 소비자가 받게 되는 꼴이 되는 것이다. 물론 머지 포인트 측에서 이번 해결을 어떻게 하는지 지켜보아야 할 문제인 것 같다.

     

     

    머지포인트



    <직접 환불신청 접수>


    찝찝함을 참을 수 없는 나는 직접 환불신청을 해보았다.

     

    더보기

    -환불정책-

    머지머니 : 미사용분에 한해 구매가격의 90% 환불

    머지플러스 구독료 :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머지플러스 캐시백 : 구독지원금, 구독기간,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환불순서-

    머지포인트 고객 공지 중간 환불신청 클릭-구글 질문지 양식으로 들어와 구글 아이디로 접속-14세 이상-동의하십니까-환불 서비스 선택-아이디, 이름, 전화번호, 은행계좌 입력-환불 접수 완료


    홈페이지에서 디렉트로 접수를 받으면 될 것을 굳이 구글 질문지로 받는 이유는 뭘까? 이것도 너무 마음에 들질 않는다. 내 경우는 엄청나게 충전해놓고 사실 사용을 잘했다. 거의 다 쓰고 아주아주 소액만 남아서 다행이지만, 지역상품권 마냥 많이 킵 해놓은 사람들은 뭐가 되나... 휴... 언제가 될지도 모르는 나중의 서비스 약속으로 해결될 문제는 아닌 거 같다.

    머지 포인트 대표가 편지까지 추가해서 올렸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머지 포인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을는지 의문이 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