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발톱무좀 피부과 치료 후 실비보험을 청구해보았습니다
    워라벨/전지적 주부시점 2021. 7. 16. 06:40

    <1세대 실비보험>

    나의 경우는 1세대 실비보험이다. 그리하여 내 실손 통원의료비는 1회당 20만원 한도, 연간 180회 한도다. 여기서 의원 만원, 병원 만오천원, 대학병원 이만원이 공제된다. 처방조제비(약값)는 1건당 10만원 한도, 연간 180건 한도가 가능했다. 여기서 8천원 공제가 된다.

    지급구분 지급시기 및 사유 지급금액
    통원의료비 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하여 그 치료를 직접목적으로 통원하여 보상 대상 1회당 병원급별 공제
    (외래) 1회 20만원 한도, 연간 180회 한도  
    통원의료비 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하여 그 치료를 직접목적으로 처방조제를 받아 보상 대상 1건당 8천원을 공제
    (처방조제비) 의료비가 발생하였을 때(건당 10만원 한도, 연간 180회 한도)  

     

    <핀포인트 치료 1회 금액>

    발톱무좀 5개 핀포인트 치료 후 금액은 175,700원, 주블리아 처방받으니 약국에서 46,000원 / 카드 할인을 각각 4,070원, 4,600원 받았다. 그날 바로 실비보험을 청구했다. 청구서류는 보험사마다 다르니, 보험사에 문의해 필요한 서류를 가져가야 한다. 나의 경우는 특별히 돈이 드는 서류 없이 진료비 세부내역, 외래 진료비 영수증, 처방전(환자 보관용), 약제비 영수증을 제출했다. 내 보험의 경우 동일 병명당 30만원(외래, 처방 합산) 이하 통원의료비의 경우 병명 확인서류가 생략가능했다. 요즘 어플리케이션으로 너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보험료를 청구하기도 참 간편해졌다. 혹시 노파심에 말을 하는데 피부과에서 서류를 잘 챙겨줄지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본인의 실비보험에 맞추어 금액을 조절하여 치료할 것이고, 필요한 서류도 말하는 대로 다 처리를 해주니 말이다. 그만큼 적극적으로 잘 처리를 해주니 마음 편히 먹고 방문하면 되겠다.

     

    <실제 치료비가 얼마 안드는 치료>

    최종 보험을 지급받은 금액은 203,700원... 카드 할인을 빼면 213,030원이니, 실제 내가 든 금액은 9,330원이다. 금액이 쌜 거라는 걱정과 달리, 만원도 안 되는 상당히 저렴해 보이는 금액이다. 그 독하다는 피부과 무좀약을 6개월 이상 먹지 않아도 되니 이보다 좋을 수가 있을까? 나도 이번 기회에 실비보험을 처음 청구해보았는데, 참 좋은 것 같다. 늘 보험금을 내기만 하다가 이렇게 받으니 돈 번 것도 아닌데 괜스레 기분이 좋아진다. 아직 치료기간이 오래 지나지 않아 당장의 경과가 좋아지는 건지는 모르겠다. 3개월 이상 핀포인트 치료를 받아보고 한번 경과를 올리려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