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12 미니와 함께한 만족스런 9개월 사용기
    워라벨/전지적 주부시점 2021. 8. 7. 08:52

    <미니를 장기간 사용하기 전>

    나의 오랜 벗 아이폰 8을 장기간 사용하면서, 늘 아이폰 se를 그리워했다. 뭔가 눈으로 보기에도 느껴지는 콤팩트함, 한 손에 착 감기는 그 감촉, 호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그 기분! 그러다 2020년 아이폰 12가 출시되었는데, 아이폰 12 미니가 있는 게 아닌가??? 곧바로 직구를 했다. 미국 직구는 무음 카메라인데, 직구를 하게 되면 국내 출시보다 빨리 수령 가능하다. 카메라로 몰카 찍을 용도가 아니고, 업무상 무음 카메라가 필요하다. ㅜㅜ 직구의 매력은 아무래도 한국에 정식 발매보다 빨리 받아 사용한다는 뿌듯함? 나 얼리어댑터요! ㅋ_ㅋ

    배송대행지에 배송료와 관세를 지불하고나면 사실 직구와 국내 정발과 차이는 불과 몇만 원가량이지만, 무음 카메라 하나만으로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 물론 색상이 다양했지만 나의 아이폰 고르는 대원칙은 늘 동일했다. 화이트-블랙-화이트-블랙 그렇다. 아이폰 8이 블랙이었으므로, 아이폰 12 미니는 고민 따위 사치였다. 백민희 씨로 고고했다. 물론 용량은 가장 큰 256기가...

    <아이폰 12 미니 케이스 선택>

    본래 아이폰은 생폰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었지만, 뭔가 우리 백민희 씨는 소중히 다루고 싶은 마음에 정품 가죽케이스를 주문했다. 아 여기서 잠깐! 나는 정품 가죽 케이스와 무아진 맥세이프 케이스를 쓰고 있는데, 사실 정품 가죽 케이스가 여러모로 압승이긴하다. 단지 가죽 케이스가 검은색이라 여름까지 검은색이면 다소 답답할 수 있어, 무아진 케이스를 잠깐씩 사용하고 있다. 가죽 케이스는 모든 면에서 대만족이다. 굳이 단점을 말하자면 약간의 두께감과 가격이다. 75,000원의 가격은 다소 너무한 게 아닌가 싶은데, 다른 비정품 케이스와 비교하면 천지차이다. 가죽케이스는 맥세이프 카드지갑을 같이 사용할 때 그 용도가 상승된다. 둘의 자성이 엄청나기 때문에, 비정품 케이스는 절대 그 정도 자성을 낼 수가 없다.

    <아이폰 12 미니의 무적권 장점>

    다시 본론으로 나의 아이폰 12 미니의 목적은 오직 휴대성이다. 나는 가방을 따로 들고 다니지 않는다. 그래서 호주머니에 모든 것을 보관한다. 그런 용도에서 아이폰 12 미니는 강력한 장점을 가진다. 남자들은 공감할 것이 이 더운 폭염에 휴대폰까지 호주머니에서 심하게 덜렁거리면 불쾌지수가 대 상승한다. 하지만 우리 아이폰 12 미니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무게로, 충분히 만족스럽다. 그거 하나만으로 충분히 그 역할을 다했다고 본다. 사실 아이폰 8의 무게가 148g, 아이폰 12 미니는 133g인데, 이 얼마나 혜자스러운 제품인가?

    <아이폰 12 미니의 단점 : 배터리>

    아이폰12아이폰 12 미니는 수많은 장점이 있지만, 단점 또한 존재한다. 가장 아쉬운 건 아무래도 배터리다. 아이폰 12 2775mAh, 아이폰 12 미니 2227mAh로 스펙상으로의 차이도 상당하다. 실제 사용에서도 아이폰 12 미니는 정말 조루다 싶을 정도로 빨리 달긴 한다. 그래서 외부 일정을 소화할 때면 항시 무선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닌다. 무선 보조배터리는 에스 모도 제품이 괜찮다. 가격은 24,500원인데 빨판이 있어, 휴대폰 고정이 가능해 야외 일정을 소화할 때면 상당히 유용한 제품이다. 모든 단점은 배터리와 관련된 것인데, 무선충전 시 발열이 조금씩 있을 때가 많다. 아마 그래서 고속 충전이 빠진 게 아닌가 혼자 추측해본다.


    나의 경우 아이폰을 사용하지만, 아주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지는 않는 사용자다. 그래서 아이폰12 미니에서 배터리를 제외하고는 다른 단점은 느끼지 못했다. 아 배터리와 하나 결부되는 게 있는데, 무선충전 속도도 다소 느리다. 맥세이프 충전 속도도 마찬가지다. 아이폰 12 프로를 사용하는 와이프와는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앞으로 아이폰13이 출시되면 아이폰 12의 가격은 더욱더 하락할 텐데, 나는 아이폰 13에서 미니 라인업이 빠진다면 구매할 의향이 조금도 없다. 조금도 아니라 아예 없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다.
    *혹 아이폰 12 자급제를 통해 알뜰폰을 개통하고자 한다면 쿠팡에 할인 시기를 잘 맞추면, 반품 제품+카드 할인까지 해서 너무나 착하게 구매가 가능하니, 항시 눈팅을 잘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